봅슬레이와 모노봅⁠: 스피드를 즐기는 초고속 겨울 스포츠

오메가는 1930년대 이후 올림픽 봅슬레이 경기의 기록을 측정하는 후원사로 활약해 오고 있으며, 2002년 국제봅슬레이-토보가닝연맹(FIBT, Fédération Internationale de Bobsleigh et de Toboganning)과 파트너십을 체결하였습니다. 그리고 최근에는 겨울 스포츠에 새롭게 등장하게 될 모노봅의 발전에 적극 참여하고 있습니다.

봅슬레이⁠: 메이드 인 스위스의 품격을 잇는 스포츠

관중들의 눈길을 사로잡는 여러 가지 겨울 스포츠 중, 가장 박진감 넘치는 경기이자 단결된 팀워크를 보여주는 스포츠로는 단연 봅슬레이를 꼽을 수 있습니다. 또한 오메가의 고향인 스위스가 봅슬레이의 발상지이기도 하므로, 올림픽 게임 및 모든 국제봅슬레이연맹(FIBT) 주최 이벤트에서 오메가가 정확한 시간 측정을 통해 승부의 행방을 가르는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는 것은 어쩌면 당연한 일일 것입니다.

봅슬레이 시간 측정⁠: 1/1,000초

봅슬레이가 펼쳐지는 트랙에서 가장 핵심적인 요소는 바로 속도입니다. 봅슬레이 레이스에서는 출발 시 0.1초의 우위를 가졌음에도 불구하고 최종 결승선에서 0.3초로 차이가 벌어져 역전당할 수도 있습니다. 오메가는 수분의 일초까지 정확하게 측정하여 승리의 우승자를 가려 냅니다.

오메가 측정 장치

세 개의 센서가 내장된 오메가의 측정 장치는 참가자와 팀 동료 그리고 TV를 통해 경기를 시청하는 관람객들이 레이스 전체를 면밀하게 감상할 수 있도록 속도, 관성 및 각속도를 비롯한 주요 인런 데이터를 측정합니다.

오메가의 적외선 포토셀

붉은색 적외선 포토셀 2대를 트랙의 특정 구간에 서로 마주보도록 배치한 다음 참가자들의 출발 속도, 중간 속도 및 결승 지점 통과 시간과 함께 결승선을 통과할 때까지 달성한 최대 속도를 측정합니다.

모노봅⁠: 역동적인 신개념 동계 스포츠

2011년, 오메가는 겨울 스포츠에 새롭게 등장하게 될 다이내믹한 경기로 모노봅을 선정하며, 모노봅의 발전에 적극 참여할 것을 발표하였습니다. 그리고 스위스 동계 스포츠 협회(Swiss Sliding)와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오메가 모노봅 시리즈를 후원하는 대표 스폰서로서의 역할을 담당하게 되었습니다.

"모노봅이 도입됨에 따라 많은 선수들이 봅슬레이 분야에 첫 발을 내딛게 될 것입니다. 아마도 최첨단 과학의 산물로서 모노봅이 가지는 의미보다도 모노봅 자체의 재미와 흥미에 더욱 빠져들게 될 것입니다."

닉 하이에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