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OMEGA constellation constellation deville deville straps straps seamaster seamaster speedmaster speedmaster baselworld2017 baselworld2017 baselworld2018 baselworld2018 starmen starmen 스페셜 제품 스페셜 제품

다양한 소재의 특성

오메가는 지속적으로 워치메이킹의 발전을 추구하며 시계의 아름다움을 강조할 뿐만 아니라 각 디자인의 핵심인 성능과 수명을 높이는 필수적인 소재를 사용하여 완벽한 시계를 제작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메탈

모든 메탈은 고유한 개성을 지니고 있습니다. 오메가는 매혹적인 외관과 함께 마모와 자기장, 온도, 특히 부식에 강한 소재를 제작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특성은 케이스와 브레이슬릿, 버클, 클래스프, 무브먼트 구성품 등의 부품을 제작할 때 모두 필수적입니다.

  • 소재 - 레드 골드

    레드 골드

  • 소재 - 옐로우 골드

    옐로우 골드

  • 소재 - 화이트 골드

    화이트 골드

  • 소재 - 스테인리스 스틸

    스테인리스 스틸

  • 소재 - 리퀴드메탈<sup>TM</sup>

    리퀴드메탈TM

  • 소재 - 알루미늄

    알루미늄

  • 소재 - 그레이드 2 티타늄

    그레이드 2 티타늄

  • 소재 - 그레이드 5 티타늄

    그레이드 5 티타늄

레드 골드

순금(24캐럿)은 레드빛이 감도는 옐로우 컬러로 매우 부드러운 금속입니다. 일반적으로 다른 비금속 소재와 합금하여 다양하게 사용됩니다. 시계 및 주얼리 제작에서 프리미엄의 기준으로 간주되는 18캐럿 골드(최소 75% 순금 함유)는 순도와 유용성의 완벽한 균형을 선사합니다. 전통적인 18캐럿 레드 골드는 코퍼 실버와 합금하여 내부식성이 뛰어나며 생화학적으로 다른 화합물과 쉽게 반응하지 않습니다. 민감성 피부를 가진 이들도 착용할 수 있는 아름다운 컬러를 선보입니다.

옐로우 골드

순금(24캐럿)은 레드빛이 감도는 옐로우 컬러로 매우 부드러운 금속입니다. 일반적으로 다른 비금속 소재와 합금하여 다양하게 사용됩니다. 시계 및 주얼리 제작에서 프리미엄의 기준으로 간주되는 18캐럿 골드(최소 75% 순금 함유)는 순도와 유용성의 완벽한 균형을 선사합니다. 전통적인 18캐럿 옐로우 골드는 코퍼 실버와 합금하여 내부식성이 뛰어나며 생화학적으로 다른 화합물과 쉽게 반응하지 않습니다. 민감성 피부를 가진 이들도 착용할 수 있는 아름다운 컬러를 선보입니다.

화이트 골드

순금(24캐럿)은 레드빛이 감도는 옐로우 컬러로 매우 부드러운 금속입니다. 일반적으로 다른 비금속 소재와 합금하여 다양하게 사용됩니다. 시계 및 주얼리 제작에서 프리미엄의 기준으로 간주되는 18캐럿 골드(최소 75% 순금 함유)는 순도와 유용성의 완벽한 균형을 선사합니다. 전통적인 18캐럿 화이트 골드는 팔라듐 코퍼와 합금하여 내부식성이 뛰어나며 생화학적으로 다른 화합물과 쉽게 반응하지 않습니다. 민감성 피부를 가진 이들도 착용할 수 있는 아름다운 컬러를 선보입니다.

스테인리스 스틸

스테인리스 스틸은 외관을 위한 가장 전통적인 워치메이킹 소재이며 아름다움과 경도 그리고 합리적인 비용을 모두 갖추고 있습니다. 오메가는 316L 스테인리스 스틸을 사용합니다. 뛰어난 내부식성을 지니고 있으며 폴리싱 처리 후 높은 광채를 얻을 수 있는 이 소재는 일상생활용 시계는 물론 다이빙과 모험처럼 외부 자극이 큰 상황에서 사용하는 시계에도 적합합니다.

리퀴드메탈TM

2010년부터 오메가는 세라믹에 리퀴드메탈TM 합금을 결합했습니다. 메탈 그레이 컬러에 새로운 장식을 더할 수 있고, 뛰어난 내구성을 갖추고 있으며 스크래치에 강한 소재입니다. 티타늄과 지르코늄, 코퍼로 구성된 비정질 구조의 합금은 스테인리스 스틸보다 3배 더 높은 경도를 자랑합니다. 리퀴드메탈TM은 세라믹 부품과 결합하면, 두 가지 소재의 경도 차이로 대조적인 마감 기법(브러싱 또는 폴리싱 처리)을 선보일 수 있습니다.

알루미늄

알루미늄은 가벼운 소재라는 장점으로 장식 부품에 사용됩니다. 양극 산화 과정을 통해 베젤 링, 다이얼의 아플리케 장식 및 핸즈 등 시선을 사로잡는 시계 부품 제작을 위해 다양한 컬러로 선보입니다. 특히 오메가의 특수한 양극 산화 처리 공정으로 일반적인 버전보다 두 배 정도 더 단단한 알루미늄 베젤을 제작하여 외부 충격으로부터 보호합니다.

1 / 2 SLIDES

오메가의 제안

특별한 합금 소재

탁월한 소재에 대한 끊임없는 탐구를 통해 오메가는 풍부한 시계 디자인을 위한 독특한 컬러 개발과 시계의 수명을 향상시키기 위해 특별하고 다양한 합금을 만들었습니다. 각 합금은 혁신적으로 제작되어 고유한 장점을 제공하는 동시에 고객에게 워치메이킹 세계에서 볼 수 없던 독특한 매력과 품질을 선사합니다.

  • 소재 - 브론즈 골드

    브론즈 골드

  • 소재 - 세드나<sup>TM</sup> 골드

    세드나TM 골드

  • 소재 - 문샤인<sup>TM</sup> 골드

    문샤인TM 골드

  • 소재 - Canopus Gold<sup>TM</sup>

    Canopus GoldTM

브론즈 골드

브론즈 골드는 미학적으로 뛰어난 외관과 컬러를 만들기 위해 특별히 개발되었으며, 특별한 조합으로 피부에 직접 착용할 수 있는 브론즈 합금 소재를 선보입니다. 이 특별한 합금 소재는 9캐럿으로 표시되는 37.5% 골드와 팔라듐, 실버 등의 고귀한 소재로 이루어져 오메가의 18캐럿 문샤인TM 골드와 18캐럿 세드나TM 골드 컬러의 중간쯤에 해당하는 특별한 컬러를 만들어냅니다. 은은한 핑크 컬러를 띠고 있는 브론즈 골드는 착용하는 동안 녹청 산화 없이 뛰어난 내부식성을 선보이며 오랜 시간에 걸쳐 자연스럽고 아름다운 파티나를 유지합니다. 브론즈 시계와 혁신적인 소재 애호가들에게는 특별한 뉴스가 아닐 수 없습니다!

세드나TM 골드

오메가는 2012년부터 오메가만의 강렬한 로즈 골드 합금인 18캐럿 세드나TM 골드를 사용해 왔습니다. 세드나라는 이름은 태양계에서 가장 붉게 빛나며 궤도를 따라 움직이는 미행성인 세드나에서 유래되었으며, 세드나TM 골드는 다른 18캐럿 골드의 기본적인 특징은 물론, 시간이 흘러도 색상과 광채가 바래지 않는 것이 특징입니다. 컬러와 안정성을 위해 코퍼와 팔라듐이 특별하게 조합된 합금 소재입니다.

문샤인TM 골드

오메가는 2019년 18캐럿 옐로우 골드 합금인 문샤인TM 골드를 선보였습니다. 짙고 푸른 어둠이 내려앉은 밤하늘에서 영감을 얻은 오메가의 문샤인TM 골드는 기존의 18캐럿 옐로우 골드보다 연한 색을 지니고 있으며 시간이 흘러도 색상과 광채가 바래지 않는 것이 특징입니다. 컬러와 안정성을 위해 실버, 코퍼, 팔라듐이 특별하게 조합된 합금 소재입니다.

Canopus GoldTM

오메가는 2015년부터 18캐럿 화이트 골드 합금인 Canopus GoldTM를 사용해 왔습니다. Canopus GoldTM는 다른 18캐럿 골드의 기본적인 특징은 물론, 오래도록 투명한 광채를 유지하는 놀라운 특성을 지니고 있는 고귀한 소재로, 하이엔드 또는 다이아몬드가 세팅된 타임피스에 사용하기에 이상적입니다.
이 합금 소재의 이름은 태양보다 71배 더 크고 10,000배 더 밝게 빛나는 별, 카노푸스에서 유래되었습니다. 밝은 광채와 그 위치로 카노푸스는 여러 항공우주국의 중요한 기준점이 되었습니다.
컬러와 안정성을 위해 플래티늄, 로듐, 팔라듐이 특별하게 조합된 합금 소재입니다.

오메가의 제안

“오메가의 다양한 소재는 컬러부터 광채, 강도와 항자성에 이르기까지 고유한 특성을 지니고 있습니다.”

세라믹

오메가는 10여 년 전부터 세라믹을 활용하는 데 독보적인 전문성을 갖추었습니다. 그리스어 “케라모스(keramos)"에서 유래된 세라믹은 고온에서 가열하여 얻은 비금속성 무기물입니다. 뛰어난 기계적 특성으로 밀도가 매우 높은 시계 부품을 제작할 수 있습니다. 세라믹은 스테인리스 스틸보다 두 배 더 가볍고, 오랜 세월에도 변치 않으며, 긁힘에 강하고, 화학적으로 쉽게 반응하지 않는 성질과 저자극성, 환경친화적, 비항자성 등의 특성과 함께 다양한 컬러로 제작되어 시계 선택 시 고객들에게 인기가 많은 소재 중 하나입니다.

“오메가의 선구적인 정신을 지닌 브랜드만이 소재 분야에서 이러한 다양성과 독보적인 우수성을 달성할 수 있습니다.”

  • 자세히 보기

    그레이 컬러의 세라믹을 제작하는 5단계

    눈부시게 빛나는 그레이 컬러는 혁신적인 공학 기술과 매력적인 디자인의 결과물입니다.

  • 세라믹 파우더

    1.스피드마스터는화이트 컬러의 세라믹파우더에서 시작됩니다

    지르코늄 기반의 세라믹 파우더가 케이스바디 형태로 압축됩니다.

  • 소결

    2.케이스는 소결 공정을 거쳐 최종 크기로 축소됩니다

    소결 공정은 1,400°C의 온도에서 가열되는 단계입니다.

  • 다이아몬드 도구

    3.케이스는 다이아몬드 도구를 사용하여 가공 처리됩니다

    다이아몬드 도구는 시계의 최종 구조를 다듬고 구멍을 만들 만큼 경도가 단단합니다.

  • 플라즈마 가열

    케이스가 20,000℃에서 가열되면 화이트 컬러에서 그레이 컬러로 변합니다

    플라즈마 용광로에서 분자 단위로 색상 변형이 이루어 집니다.

  • 레이저 인그레이빙

    5.레이저 인그레이빙을 통해 베젤과 케이스의 디테일이 완성됩니다

    아이코닉 타키미터 스케일과 시계의 이름이 새겨지며 시계의 정체성이 확립됩니다.

오메가의 제안

세라믹과 18캐럿 골드의 환상적인 조합

오메가 세라골드™

오메가 세라골드™는 세라믹 소재의 시계 부품을 18캐럿 골드로 장식한 최초의 제품입니다. 골드 숫자와 스케일로 장식된 세라믹 베젤을 장착하여 완성된 시계는 세라믹과 18캐럿 골드라는 두 가지 소재가 완벽하게 결합한 최초의 타임피스입니다.

오메가의 제안

천연 소재

오메가의 일부 소재는 고유한 특성을 위해 전문적으로 제작되었지만, 지구와 그 이상의 자연적인 힘으로 형성된 다른 소재들도 많습니다. 이를 통해 오메가는 유기적인 아름다움의 유지하고 전문적인 장인 정신과 세심한 관리를 통해 이러한 소재를 개발하여 완벽한 균형을 이루었습니다.

  • 소재 - 다이아몬드

    다이아몬드

  • 소재 - 자개

    자개

  • 소재 - 운석

    운석

다이아몬드

다이아몬드는 모스 경도가 10등급인 지구상에서 가장 단단한 소재이며 전체가 탄소로 이루어진 유일한 보석입니다. 다이아몬드는 지구 표면 아래의 특정 깊이 범위 내(~100마일)에서 높은 열과 압력을 받아 형성됩니다. 오메가는 투명도(CLARITY)가 고순도에서 VVS(아주 미세한 내포물 함유) 등급의 “최상급(Top Wesselton)” 화이트 컬러(COLOUR) 다이아몬드를 사용하여 타임피스와 주얼리를 장식합니다. 최상의 캐럿(CARAT)으로 중량을 선택하고, 눈부신 광채와 빛을 극대화하기 위한 컷(CUT)을 신중하게 선택합니다. 오메가는 비영리 단체인 주얼리 산업 관행 책임 위원회(RJC, Responsible Jewellery Council)의 일원으로 활약하며 직원, 소재 및 환경을 포함한 오메가의 모든 작업 공정이 윤리적인 절차를 거쳐 이루어진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자개

“진주층”이라고도 알려진 자개는 진주와 유사한 내부의 견각층으로 일부 연체동물에서 생성되는 유기-무기 합성 소재입니다. 자개는 다양한 시야각에서 빛의 파장에 따라 컬러가 변하며 무지갯빛을 발산하는 강하고 내구성이 뛰어난 소재입니다. 정교하고 섬세한 기술로 제작된 오메가의 여성용 컬렉션은 고유한 특성을 갖춘 최상 등급의 자개 다이얼을 선보입니다.

운석

운석은 지구에 불시착한 스톤으로 주로 철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이 소재는 오메가와 우주의 특별한 유대 관계를 보여주는 완벽한 소재입니다. 디자이너들은 특수 처리를 한 이후 모습을 드러낸 리본 모양의 철운석인 비트만슈테텐(Widmanstätten) 패턴에 매료되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운석은 자철 함량으로 마스터 크로노미터 인증 시계에 사용하기에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대신에 오메가의 마스터 크로노미터 타임피스에는 불규칙한 스톤 패턴의 달 운석이 사용됩니다.

오메가의 제안

사파이어 크리스탈

타임피스의 정교한 디테일을 감상할 수 있도록 오메가는 긁힘에 강한 합성 사파이어 크리스탈 소재를 반사 방지 처리하여 사용합니다. 가공 및 마감 처리 공정이 이루어지기 전에 사파이어 크리스탈은 화염 용융이라 불리는 베르누이(Verneuil) 기법으로 제작됩니다. 여기에는 산수소염을 사용하여 원료를 녹이고 녹인 물방울을 결정화하여 실린더를 형성하는 과정이 포함됩니다. 모스 경도(1-10등급)가 9등급인 사파이어 크리스탈은 사실상 스크래치가 생기지 않을 정도로 매우 단단하여 언제나 시계를 정확하게 감상할 수 있습니다.

혁신적인 비강자성 소재의 사용

자기장은 시계의 성능을 저하시키며, 시계가 강력한 자기장에 노출되면 작동을 멈추기도 합니다. 그러나 실리콘 밸런스 스프링을 비롯하여 니바가우스™ 합금 및 비강자성 소재를 사용하여 제작된 오메가의 혁신적인 무브먼트, 마스터 코-액시얼 칼리버는 15,000가우스가 넘는 자기장에도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