뒤로가기

달에 첫발을 내딛는 순간을 기념하다

1969년 아폴로 11호의 달 착륙은 전 세계인의 상상력을 사로잡은 위대한 순간이었다. 올해 50주년 기념행사는 다양한 나라에서 열리는 특별한 이벤트와 함께 전 세계적으로 진행되었다.

호주에서는 시드니 폭스 스튜디오(Fox Studios)에서 진행된 특별한 저녁 만찬과 함께 이 특별한 순간을 기념하였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수많은 영화가 촬영되었던 거대한 공간인 스테이지 1은 수많은 VIP 게스트와 유명인사들을 맞이하기에 완벽한 장소였다.

이브닝 행사는 달에서 영감을 받은 놀라울 정도로 아름다운 장식과 흥미로운 체험을 할 수 있는 영상 부스, 그리고 테이블 위에 높게 매달려 자신만의 특별한 궤도 안에서 돌고 있는 오메가의 “골드 우주비행사(Golden Astronaut)”로 한층 활기 넘치는 분위기를 연출했다.

또 다른 하이라이트 행사로는 전직 나사 우주비행사인 찰리 듀크가 질의응답 이벤트에 참가하여 달 위를 걸었던 순간에 대한 기억들과 아폴로 11호의 교신담당자(CAPCOM)로서의 역할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주었다.

물론, 달 착륙 순간에 함께 했던 최초의 시계, 오메가 스피드마스터 없이는 달과 관련된 이 행사가 완성될 수 없을 것이다. 위대한 순간의 역사를 기리고 새로운 세대의 탐험가들에게 무한한 영감을 불어넣는 수많은 아이코닉 모델들이 이번 행사에서 전시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