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OMEGA constellation deville seamaster speedmaster 스페셜 제품

플래닛 오메가


세계 최고의 선수들을 위한 지원

올림픽 공식 타임키퍼 오메가는 2020 도쿄 올림픽에서 세계 최고 선수들의 기록을 추적하는 혁신적인 새로운 방식을 도입하면서 실시간 데이터 측정이라는 흥미진진한 시대의 시작을 알립니다.

“1932년 이후 오메가는 스포츠 분야에서 가장 유명한 타임키핑 기술을 발전시키고 개발하고 구현했습니다.”

새로운 기술

스포츠 분야에서 저명한 유산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한 오메가의 혁신적인 타임키핑 기술력은 스포츠에 대한 이해를 재정의하는 새로운 모션 센서와 포지셔닝 감지 기술을 사용하여 일본에서도 계속될 것입니다.

오메가의 현대적인 타임키핑

2020 도쿄 올림픽에 사용되는 최첨단 기술 중에는 이미 세계적으로 유명한 오메가의 타임키핑 시스템과 스포츠별 혁신 기술이 있습니다. 다음은 여러분들에게 익숙한 오메가 장비의 일부에 불과합니다.

전자식 스타팅 피스톨

기존 피스톨의 문제는 소리는 빛보다 느리다는 것이었습니다. 즉, 더 멀리 떨어져 있는 레인의 선수들이 다른 선수보다[READ_MORE] 출발 신호를늦게 듣게 된다는 의미입니다. 반면 가까이 있는 선수들은 먼저 소리를 듣게 됩니다. 오늘날 오메가의 솔루션은 각 레이서 뒤에 위치한 스피커에 연결된 전자식 피스톨입니다. 트리거를 누르면 "경기 시작"을 알리는 사운드와 함께 조명이 점멸하고 시간 측정 장치에 출발 신호가 전달됩니다. 이 시스템은 모든 선수가 동등하게 출발할 수 있는 가장 공정한 방식입니다.

육상 경기의 스타팅 블록

육상 대회에 사용되는 스타팅 블록은 스피커가 통합되어 있을 뿐만 아니라 선수의 힘을 초당 4,000회 측정하는 내장형 센서로 성능이[READ_MORE] 더욱향상되었습니다. 감지 시스템은 힘의 측정값을 즉시 현장 컴퓨터로 전송하여 선수가 부정 출발을 시각적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월드 애슬레틱스(World Athletics) 규칙은 최소 반응 시간을 100밀리초(10분의 1초)로 정합니다. 이 제한 수치 이하에서 발생하는 모든 반응은 너무 빠른 것으로 판단하므로 선수는 부정 출발 상황에 놓이게 됩니다.

스캔'O'비전 미리아

스캔'O'비전 미리아는 오메가 역사상 가장 진보한 포토피니시 카메라입니다. 스프린트와 허들, 기타 레이스의 결승선에 배치되어 초당 최대 10,000개의 디지털 이미지를 [READ_MORE] 기록할 수 있으며 심판이 각 경기의 공식 순위와 시간을 결정할 수 있도록 합성 사진을 생성합니다. 포토피니시 카메라의 이미지는 이제 올림픽 대회에서 유명한 광경이 되었으며 어떤 경기는 실제로 얼마나 우열을 가리기 힘들었는지 보여주기도 합니다.

포토셀 기술

레이스 결승선을 가로지르는 전통적인 테이프를 기억하시나요? 1948년부터 이 방식은 결승선에서 빛을 방출하는 포토셀 기술로 대체되었습니다. [READ_MORE] 참가 선수가 결승선에 방출된 빛을 통과하는 즉시 우승 시간이 기록됩니다. 오메가는 이제 결승선에서 모두 하나의 장치에 통합되는 4개의 포토셀을 사용하여 더 많은 신체 패턴을 감지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오메가에 즉각적인 종료 시간이 전달되면서 공식 기록은 언제나 포토피니시 카메라에 찍히게 됩니다.

스위밍 라이트 쇼

스위밍 라이트 쇼(Swimming Light Show)라 불리는 혁신적인 조명 시스템은 수영장 끝의 스타팅 블록에 조명을 설치한 것입니다[READ_MORE] . 레이스가 끝나면 한 개의 큰 도트는 가장 먼저 도착한 선수를 나타내고 두 개의 중간 사이즈 도트는 두 번째로 도착한 선수, 세 개의 작은 도트 조명은 세 번째로 결승선에 도착한 선수를 나타냅니다. 선수와 관중들이 레이스 결과를 즉시 확인할 수 있는 완벽한 방식입니다.

수영 터치패드

수영 경기가 끝나면 선수들은 수영장 레인 양 끝에 설치된 터치패드를 1.5 ~ 2.5kg의 압력으로 눌러[READ_MORE] “시간을 멈출 수” 있습니다. 이 터치패드 덕분에 수영은 오랫동안 선수들이 직접 자신의 러닝 타임을 멈출 수 있는 유일한 스포츠로 남아 있습니다. 이 까다로운 스포츠의 시간을 측정하는 가장 정확한 방법이며, 오메가는 1968년 올림픽 대회에서 처음으로 이 기술을 도입했습니다.

퀀텀 타이머

기계식 스톱워치는 이제 과거의 일이 되었습니다! 오늘날 오메가는 백만 분의 1초로 향상된 해상도를 제공하는 퀀텀 타이머에서 초를 측정합니다. [READ_MORE] 타이머에 내장된 마이크로 크리스탈 부품이 탑재되어 해상도는 이전 장치보다 100배 더 높아졌으며, 최대 오차가 천만 초 중 1초에 불과하여 정확도는 5배 더 높아졌습니다.

고해상도 스코어보드

오메가의 고해상도 스코어보드는 문자와 실시간 정보뿐만 아니라 애니메이션, 선수 사진 및 시각적 이미지도 표시합니다.[READ_MORE] 현대적인 효과를 사용하여 우승자 이름, 결과 및 우승자 국기가 명확하게 표시되어 각 경기에 드라마적 요소와 스릴, 흥미를 더해줍니다.

올림픽 타임키퍼 컬렉션

당신의 특별하고 중요한 순간을 측정하기에 이상적인 오메가의 놀라운 타임키핑 유산에서 영감을 받은 타임피스 컬렉션을 직접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33개 스포츠 종목의 339개의 경기에서 오메가는 모든 순간의 기록을 측정할 것입니다.”